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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흑 두점을 이용해 백을 잡는 문제이다. <패>가되면 실패이므로 신중함이 요구된다.
1도(치중하는 맥)
흑1의 치중이 적절한 맥이다. 백2에는 흑3으로 먹여쳐 백을 잡는다. 수수 중 백2로 3이라면 흑A로 그만이다.
2도(실패1)
흑1의 먹여침은 <패>가 나서 실패다.
3도(실패2)
단순히 흑1로 두는 것은 생각이 없는 수이다. <패>를 피할 수 없어 역시 실패다.
문제도(흑선)
흑 두점을 이용해 백을 잡는 문제이다. <패>가되면 실패이므로 신중함이 요구된다.
1도(치중하는 맥)
흑1의 치중이 적절한 맥이다. 백2에는 흑3으로 먹여쳐 백을 잡는다. 수수 중 백2로 3이라면 흑A로 그만이다.
2도(실패1)
흑1의 먹여침은 <패>가 나서 실패다.
3도(실패2)
단순히 흑1로 두는 것은 생각이 없는 수이다. <패>를 피할 수 없어 역시 실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