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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단점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문제이다. 어떤 맥점을 구사하는 것이 좋을까?
1도(붙이는 맥)
흑1로 붙이는 수가 적절한 맥점이다. 백2로 한점을 잡는다면 흑3으로 하나 찔러두고 흑5로 넘어 백 일곱점을 잡을 수 있다.
2도(실패)
흑1, 3으로 두는 것은 백4의 마늘모가 호착이어서 실패. 9까지 후수 <빅>이다.
3도(백의 최선)
흑1의 붙임에 백2로 젖히는 수가 최선이다.
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단점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문제이다. 어떤 맥점을 구사하는 것이 좋을까?
1도(붙이는 맥)
흑1로 붙이는 수가 적절한 맥점이다. 백2로 한점을 잡는다면 흑3으로 하나 찔러두고 흑5로 넘어 백 일곱점을 잡을 수 있다.
2도(실패)
흑1, 3으로 두는 것은 백4의 마늘모가 호착이어서 실패. 9까지 후수 <빅>이다.
3도(백의 최선)
흑1의 붙임에 백2로 젖히는 수가 최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