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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활)
1도(실패1)
흑1로 백 두점을 바로 잡은 것은 착오, 백2로 젖혀 6까지 흑이 안된다.
2도(실패2)
흑1의 젖힘은 흑의 일방적인 생각에 불과하다. 백2가 통렬한 수. 백4에 이어.....
3도(실패2 계속)
흑의 최선은 흑5로 먹여치고 흑11까지 <패>로 견디는 수 뿐이다.
4도(정해1)
흑1로 한칸 뛰는 수가 사는 묘수이다. 백2로 내려서면 이때 흑3으로 백 두점을 잡는다. 흑5까지 흑의 삶이다.
5도(정해2)
흑1 때 백2로 흑 석점을 잡으면 이번에는 흑3, 5로 젖혀 내려서서 흑이 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