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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활)
<패>가 난 상태이다.
1도(실패)
흑1로 따내는 것은 신중하지 못한 것이다. 백2의 비마에 흑3으로 막을 수밖에 없다. 백4로 되따내고 난 후 최종적으로 <패>가 되어 흑의 실패.
2도(실패)
흑1은 이런 형태에서의 모양의 틀. 계속해서.....
3도(실패 계속)
이때 백2가 매섭다. 흑3에서 7까지 최종적으로 <패>가 되어 실패.
4도(변화, 실패)
흑1로 막는 것이 이 경우 좋은 수다. 백2의 치중이 요점인데.....
5도(계속)
흑3으로 막는 수가 의문의 문제수. 흑5로 따냄까지 <패>가 되어 실패.
6도(정해)
<전도>의 흑3으로 그림처럼 단수를 치는 수가 묘수다.
7도
백4로 이으면 흑5로 그만이다. 그래서 백은.....
8도
백4의 <패>로 버티는데 이 때 흑은 5로 잇는다. 백6으로 끊으면 흑7로 따내고 백은 8에 잇는다.
9도
흑9로 <눈>을 내고 백10에 되따내면 흑도 11로 따내어 <양패>가 된다. 그러나 백은 이 <패>를 이길 수 없어 흑이 살게 된다.
정해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