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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단순한 방법으로는 안된다. 상대의 <자충>을 이용해서 수상전을 승리로 이끄는 맥점은?
1도(정해)
흑1의 마늘모가 절묘한 맥점이다.
2도(정해 계속)
백2로 연결을 방해하면 흑3, 백4를 교환한 후 흑5로 찝는 묘수가 있어 A, B 맞보기다.
3도(실패도1)
흑1은 백2로 끼워 안된다.
4도(실패도2)
흑1로 웅크리는 수는 초점을 벗어난 수. 백2, 4, 6이면 추격을 벗어난 모습이다.
문제도(흑선)
단순한 방법으로는 안된다. 상대의 <자충>을 이용해서 수상전을 승리로 이끄는 맥점은?
1도(정해)
흑1의 마늘모가 절묘한 맥점이다.
2도(정해 계속)
백2로 연결을 방해하면 흑3, 백4를 교환한 후 흑5로 찝는 묘수가 있어 A, B 맞보기다.
3도(실패도1)
흑1은 백2로 끼워 안된다.
4도(실패도2)
흑1로 웅크리는 수는 초점을 벗어난 수. 백2, 4, 6이면 추격을 벗어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