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문제도(흑선)
허술한 흑진에 백이 젖혀왔다. 수습하는 흑의 맥점은?
1도(실패1)
흑1로 젖히면 백2의 되젖힘에 흑이 실패다.
2도(실패2)
흑1로 젖히고 3으로 끊어도 백4로 실패.
3도(정해)
흑1의 한칸 뛰는 수는 실전에도 활용 빈도가 높은 맥점이다. 이 한수로 A, B 맞보기로 흑이 안정되었다.
문제도(흑선)
허술한 흑진에 백이 젖혀왔다. 수습하는 흑의 맥점은?
1도(실패1)
흑1로 젖히면 백2의 되젖힘에 흑이 실패다.
2도(실패2)
흑1로 젖히고 3으로 끊어도 백4로 실패.
3도(정해)
흑1의 한칸 뛰는 수는 실전에도 활용 빈도가 높은 맥점이다. 이 한수로 A, B 맞보기로 흑이 안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