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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약점을 찔러 큰 이득을 취하는 방법이 있다.
1도(정해)
흑1로 붙이는 것이 맥점. 백2에 흑3의 내려섬이 호착.
2도(변화)
흑1. 3 때 백4로 잇는 것은 무리한 욕심. 이하 7까지 손해만 커진다.
3도(실패)
흑1, 백2 때 흑3을 먼저 결정하면 백6으로 흑의 자충이 되어 실패다.
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약점을 찔러 큰 이득을 취하는 방법이 있다.
1도(정해)
흑1로 붙이는 것이 맥점. 백2에 흑3의 내려섬이 호착.
2도(변화)
흑1. 3 때 백4로 잇는 것은 무리한 욕심. 이하 7까지 손해만 커진다.
3도(실패)
흑1, 백2 때 흑3을 먼저 결정하면 백6으로 흑의 자충이 되어 실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