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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단순한 수 메우기로는 안된다. <패>를 만들 수 있으면 성공이다.
1도(정해)
흑1의 1선 붙이는 것이 절묘한 맥점이다. 백2로 나갈 수밖에 없을 때 흑3, 5로 단수치면 <패>가 된다.
2도(변화)
흑1 때 백2의 단수는 대악수. 이하 흑7까지 <패>도 아니고 백이 무조건 잡힌다.
3도(실패)
흑1의 치중은 수상전과 무관하다. 백2로 이으면 어떻게 변화해도 흑이 수부족이다.
문제도(흑선)
단순한 수 메우기로는 안된다. <패>를 만들 수 있으면 성공이다.
1도(정해)
흑1의 1선 붙이는 것이 절묘한 맥점이다. 백2로 나갈 수밖에 없을 때 흑3, 5로 단수치면 <패>가 된다.
2도(변화)
흑1 때 백2의 단수는 대악수. 이하 흑7까지 <패>도 아니고 백이 무조건 잡힌다.
3도(실패)
흑1의 치중은 수상전과 무관하다. 백2로 이으면 어떻게 변화해도 흑이 수부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