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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순이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의 젖힘이 맥점이다. 백2로 막을 수밖에 없을 때 흑2, 5로 공격하면 백5점을 잡을 수 있다.
2도(변화)
흑1 때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젖혀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순이 좋다. 이하 흑7까지 상황끝.
3도(실패)
흑1의 끼움은 백2로 그만이다.
문제도(흑선)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순이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의 젖힘이 맥점이다. 백2로 막을 수밖에 없을 때 흑2, 5로 공격하면 백5점을 잡을 수 있다.
2도(변화)
흑1 때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젖혀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순이 좋다. 이하 흑7까지 상황끝.
3도(실패)
흑1의 끼움은 백2로 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