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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패>를 만들면 실패다. 무조건 넘어야 한다.
1도(정해)
흑1로 찝는 수가 정해. 백에게 A에 둘 것인지 B에 둘 것인지 응수를 물어본다. 백A면 다음 <2도>, 백B면 <3도>가 된다. 그리고 흑의 노림수는 C의 곳이다.
2도(계속)
흑▲에 백1이면 흑2, 백3, 흑4 다음, A, B가 맞보기가 되어 흑은 연결이 가능하다.
3도(변화)
흑▲에 백1로 저항하는 수가 어렵다. 흑2, 백3일 때 이제까지 노리고 있던 흑4의 곳에 찝어 흑이 이긴다. 백A면 흑B다.
4도(패)
먼저 흑1하여 백2, 흑3이면 백4의 저항을 받아 흑5로 <패>가 된다. 실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