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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제1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이 기사회생의 묘수. 백2로 끊으면 흑3. 백4에는 흑5로 웅크려 응수한다. 백4로 A면 흑B로 산다.
2도(계속)
백6으로 흑 두 점을 따내면 흑7로 끼워붙이고 흑9, 11로 몰아 떨구기를 노린다.
3도(실패)
흑1은 실패. 백2를 선수, 흑3이 불가피할 때 백4의 비마에 흑이 전멸한다.
문제도(흑선)
제1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이 기사회생의 묘수. 백2로 끊으면 흑3. 백4에는 흑5로 웅크려 응수한다. 백4로 A면 흑B로 산다.
2도(계속)
백6으로 흑 두 점을 따내면 흑7로 끼워붙이고 흑9, 11로 몰아 떨구기를 노린다.
3도(실패)
흑1은 실패. 백2를 선수, 흑3이 불가피할 때 백4의 비마에 흑이 전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