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문제도(흑선)
의외의 맥점
1도(정해)
흑1이 의외의 맥점이다. 백2에는 흑3이 교묘한 수순이다. 백A면 흑B에 백 석점이 잡힌다.
2도(변화)
흑1에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끈다. 백4에 흑5로 끊어 7까지 백다섯점이 잡힌다.
3도(변화2)
<2도>의 백6으로 1에 젖히면 3까지 <패>로 버틸 수 있다. 형세에 따라 승부에 직결될 수 있어 부담이 큰 <패>다.
문제도(흑선)
의외의 맥점
1도(정해)
흑1이 의외의 맥점이다. 백2에는 흑3이 교묘한 수순이다. 백A면 흑B에 백 석점이 잡힌다.
2도(변화)
흑1에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끈다. 백4에 흑5로 끊어 7까지 백다섯점이 잡힌다.
3도(변화2)
<2도>의 백6으로 1에 젖히면 3까지 <패>로 버틸 수 있다. 형세에 따라 승부에 직결될 수 있어 부담이 큰 <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