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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중앙으로 한칸 뛴 백△ 한점이 엷어 보인다. 이점을 추궁해서 이득을 보자.
1도(실패)
흑1이 맥점같아 보이지만 백은 상변을 포기하면서 중앙 백을 두텁게하여 만족.
2도(실패)
흑1의 쌍립자리가 급소이지만 흑3으로 당기면 백4로 연결하여 중앙으로 탈출.
3도(정해)
흑1 때 백2로 젖히면 흑3으로 한번더 젖히는 것이 백을 꼼짝못하게 하는 맥점이다. 백2로 A면 흑B로 늦추는 것이 긴요하다.
문제도(흑선)
중앙으로 한칸 뛴 백△ 한점이 엷어 보인다. 이점을 추궁해서 이득을 보자.
1도(실패)
흑1이 맥점같아 보이지만 백은 상변을 포기하면서 중앙 백을 두텁게하여 만족.
2도(실패)
흑1의 쌍립자리가 급소이지만 흑3으로 당기면 백4로 연결하여 중앙으로 탈출.
3도(정해)
흑1 때 백2로 젖히면 흑3으로 한번더 젖히는 것이 백을 꼼짝못하게 하는 맥점이다. 백2로 A면 흑B로 늦추는 것이 긴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