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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가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의 젖힘이 상대를 꼼짝 못하게 하는 맥점.
2도(실패)
수를 줄인다고 끼우는 것은 너무 정직한 수. 백은 본체의 수를 죄며 공격한다.
3도(변화)
흑1 때 백이 만일 2로 받으면 흑3으로 또 젖혀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한다.
문제도(흑선)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하는 수가 중요하다.
1도(정해)
흑1의 젖힘이 상대를 꼼짝 못하게 하는 맥점.
2도(실패)
수를 줄인다고 끼우는 것은 너무 정직한 수. 백은 본체의 수를 죄며 공격한다.
3도(변화)
흑1 때 백이 만일 2로 받으면 흑3으로 또 젖혀 상대를 <자충>으로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