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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약점을 찔러 수상전을 역전시켜 보자.
1도(정해)
흑1이 <좌우동형>의 급소로 수상전의 맥점이다.
2도(실패)
흑1도 급소임은 틀림없으나 백2 이하 6까지 흑이 한수 느리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잇는다면 흑3으로 끊는 것이 수순이다. 백4로 저항해도 흑5까지 백이 안된다.
문제도(흑선)
백 모양의 약점을 찔러 수상전을 역전시켜 보자.
1도(정해)
흑1이 <좌우동형>의 급소로 수상전의 맥점이다.
2도(실패)
흑1도 급소임은 틀림없으나 백2 이하 6까지 흑이 한수 느리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잇는다면 흑3으로 끊는 것이 수순이다. 백4로 저항해도 흑5까지 백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