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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잘 아는 붙여뻗기 정석이다. 백이 A를 소홀히 했을 때 흑의 노림은?
1도
가장 좋지 않은 방법이다. 공격해야 될 돌을 간단하게 안심시킨 이적행위이다.
2도(정석)
흑1의 급소에 백의 행마가 곤란해졌다. 백2에 흑3으로 강력하게 젖혀 우형으로 만들고, 그 다음 흑5로 방어한다. 백4의 수로.....
3도
<2도>의 백4로 백1에 젖혀 오면 무시해 버리고 흑2, 4로 우세하다. 백1로 A해도 흑2로 둘 수 있다.
4도
<2도>의 백2로 1의 마늘모는 불안정한 행마다. 여기서는 흑2~4로 공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