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문제도(흑선)
자충으로 유도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1도(정해)
흑1의 <二의二>가 강수. 백2라면 흑3으로 뻗고 5로 끊는다.
2도(정해 계속)
그리고 백6으로 흑 두점을 따낸 자리를 보면 흑7, 9로 <패>를 만드는 수가 있다.
3도(실패)
흑1부터 두어나가는 것은 실패다. 백2, 4로 받으면 무조건 산다.
문제도(흑선)
자충으로 유도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1도(정해)
흑1의 <二의二>가 강수. 백2라면 흑3으로 뻗고 5로 끊는다.
2도(정해 계속)
그리고 백6으로 흑 두점을 따낸 자리를 보면 흑7, 9로 <패>를 만드는 수가 있다.
3도(실패)
흑1부터 두어나가는 것은 실패다. 백2, 4로 받으면 무조건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