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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중앙 흑 여섯 점이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나 맥점을 찾으면 상황이 반전된다.
1도(정해)
흑1의 끼움이 맥점. 백2 때 흑3으로 먹여치는 것이 연이은 강타. 이하 흑9까지 <양자충>을 유도한다.
2도(실패)
흑1, 백2 때 흑3으로 잇는 것은 무책임. 이하 백6까지 중앙 흑 여섯점은 살 길이 없다.
3도(실패)
흑1로 치중하는 것은 단순한 끝내기에 불과하다. 이하 4까지 중앙 흑이 잡힌다.
문제도(흑선)
중앙 흑 여섯 점이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나 맥점을 찾으면 상황이 반전된다.
1도(정해)
흑1의 끼움이 맥점. 백2 때 흑3으로 먹여치는 것이 연이은 강타. 이하 흑9까지 <양자충>을 유도한다.
2도(실패)
흑1, 백2 때 흑3으로 잇는 것은 무책임. 이하 백6까지 중앙 흑 여섯점은 살 길이 없다.
3도(실패)
흑1로 치중하는 것은 단순한 끝내기에 불과하다. 이하 4까지 중앙 흑이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