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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백 두 점을 잡는다면 대성공이지만, 반대로 백이 도망간다면 고전을 면치 못할 국면. 어떻게 수순을 다하여 장문으로 연결할 것인가?
1도(실패)
흑1의 장문은 분명히 실패다.
2도(실패)
흑1의 날일자 장문도 백1부터 6까지만 나가도 실패다. 백 두 점을 잡기 위해서는 사전공작이 필요하다.
3도(정해)
흑1, 3이 출발점이다. 백4로 방어할 수밖에 없다. 이 때 흑5의 장문. 계속해서.....
이 흑1, 3의 수법은 선수를 잡는 요령으로 자주 쓰인다.
4도(정해 계속)
백6에 흑7로 한발 물러서는 것이 중요하며 흑9까지 백은 돌파를 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