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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당장이라도 백이 A로 건너거나 B로 귾으면 흑으로선 어쩔 도리가 없다. 다만 지금 흑의 차례라는 챤스 뿐이다. 의외의 곳에 기막힌 묘수가 있다.
1도(실패)
흑1은 백2로 끊겨 실패다.
2도(정해)
흑1의 붙임이 기발한 묘수. 백의 응수에 따라 다음 수를 결정하겠다는 뜻. 백2면 흑3으로 이을 여유가 생긴다.
3도(변화)
흑1에 백2로 차단하면 흑3이 기분 좋은 선수. 백4로 흑 한점을 잡을 수밖에 없을 때 흑5로 잇는다.
백은 5의 곳을 끊을 여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