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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귀의 특수성을 이용해서 공격하는 것이다.
1도(정해)
백1이 제1 공격점. 백A의 날일자는 <3도>, 백B는 <4도>가 되는데, 모두 실패다. 백1에 대해서 흑은 C로 찌르는 한 수.
2도(계속)
백△에 흑2로 찌르면 백3이 준비된 수. 백3을 좌변으로 넘어가게 해서는 끝장이므로 흑4는 불가피하며, 백5, 흑6을 교환하여 드디어 사활을 건 <패>가 된다.
3도(실패)
백1하면 흑2로 막아 완전한 삶이다. 또 흑2로 흑A해도 산다.
4도(실패)
백1의 붙임은 흑2로 응하는 것이 좋고, 계속해서 백A면 흑B, 백C, 흑D이다. 또 백1로 백E하면 흑F, 다음에 백2면 흑1로 무조건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