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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모양은 크지만, 원리는 간단하다.
1도(정해)
먼저 백1, 흑2의 교환이 필요하며 백3, 흑4다.
2도(계속)
<1도>에 계속해서 백5가 이 모양에서의 급소. 이것으로 흑 대마는 무조건으로 살지 못한다. 흑A면 백B여서 흑은 그대로 전멸이다. 때문에 흑은.....
3도(패)
흑은 백△에 대해 1로 나가는 것이 올바른 응수여서 백2, 흑3하여 사활을 건 <패>가 된다. 백2로 A면 흑B하여 흑이 즐겁게 산다.
4도(이적행위)
<1도> 다음 <패>로 잡는 수단이 있음에도 그림처럼 백1, 3하면 흑2, 4로 살아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