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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실전에서 흔히 나타나는 형이다.
1도(정해)
먼저 백1로 젖혀 두는 것이 정해. 물론 흑은 2로 이을 것이다.
2도(정해 계속)
계속해서 백3으로 호구쳐 완전한 삶이다. 이 백3이 그야말로 묘수. 흑A해도 백B로 그만이다.
3도(과수)
<2도>보다 이 백3이 더욱 능률적이라 생각할 것이다. 그리고 흑A일 때 백B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 백3은 지나친 착수며 혼자만의 생각이다.
4도(추궁)
<3도>의 지나친 착수를 추궁하기 위하여 흑1로 먹여치고 백2로 따냈을 때 흑3이 좋은 수순이다. 백A하면 흑1로 <패>가 되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