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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성급하게 <패>로 만들어서는 안된다.
1도(정해)
백1의 치중이 정해다. <선 치중, 후 행마>의 전형적인 모양인데 귀는 이처럼 <2의 一>의 맥이 급소가 되는 예가 많다.
2도(정해 계속)
백△에 흑1로 잇지 않을 수 없다. 그때 백2로 젖혀서 상대의 궁도를 좁힌다. 급소의 치중과 궁도를 좁히는 젖힘수의 연속타에 의해 흑을 잡는다.
3도(패)
백1로 막으면 흑이 이을 것이란 독선적인 생각은 버려야 한다. 흑2로 호구하면 백A, 흑B로 <패>가 된다.
4도(실패)
같은 <2의 一>이라도 그림처럼 백1하는 것은 경솔하다. 흑2로 살아버리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