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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화점의 흑이 좌우 양쪽에 <날일자>로 굳힌 귀에 백이 3.三으로 침입해 생긴 타입이다.
1도(정해)
백1이 정해. 화점 흑에 대해 3.三에 뛰어든 백돌은 여간해서 무조건으로 죽지 않는다. 여기서도 백1로 호구하면 <패>가 된다.
2도(계속)
흑은 1로 단수하고 백은 2로 두어 <패>로 반발한다. 커다란 <패>싸움이다.
3도(실전)
흑▲일 때 손을 빼고 백이 다른 곳에 전환하는 것도 실전에 흔히 나타난다. <패>를 뒷맛으로 남겨두는 것이다.
4도(속임수)
백1로 젖히고 흑2 때 백3하는 속임수도 있어 초급자들은 주의를 요한다. 계속해서.....
5도(계속)
흑4로 끊으면 5를 선수하고 7로 산다. 또한.....
6도(변화)
흑4쪽에서 끊으면 역시 7까지 백이 살게 된다. 그러나.....
7도(타개)
이 속임수의 타개책은 흑4로 일선에서 단수하고 백5로 꼬부릴 때 흑6으로 치중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