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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간단한 문제지만 틀리기도 쉽다.
1도(정해)
흑1 방향의 호구가 올바르며 여기서는 이 한수 뿐이며 이것으로 흑은 산다. 다음에 백A라면 흑B로 산다.
2도(같은 결과)
흑▲에 대해 백이 <파호>하려고 백1에 치중하면 흑2. 백3에는 흑4로 막아서 산다.
3도(전멸)
흑1로 꽉 이으면 백2를 당해 흑은 두집을 만들지 못해 흑이 전멸한다.
4도(방향 착각)
같은 호구라 하여도 그림의 흑1은 방향을 잘못 잡은 것이다. 백2의 급소에 치중당해 흑은 죽는다. 다음에 흑A, 백B, 흑C일 때 백D로 끊으면 흑은 양자충이 되어 모두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