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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백1로 근거 확보에 주력한 모습이다. 흑은 어떤 방법으로 백을 괴롭히는 것이 좋은 공격법일까?
1도(실패)
보통 흑1의 치중이 一感이지만 백2에 흑3, 5로 두면 백 두점은 포획할 수 있다. 하지만 백은 6까지 손쉽게 모양을 정돈해서 충분하다.
2도(의문의 씌움)
그렇다고 흑1로 모자 씌우는 것은 더욱 좋지 않다. 백2, 4, 6을 선수한 후 8로 붙여서 손쉽게 탈출 가능하다.
3도(정해)
흑1이 정해. 백2로 받을 때 3, 4를 교환한 후, 흑5로 들여다보면 백 전체가 근거없이 쫓기는 신세. 계속해서.....
4도(정해 계속)
흑1에 백2로 잇는다면 흑3으로 한칸 뛰는 것이 침착한 후속공격이다. 5까지 흑이 좋은 진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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