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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약간 느슨한 듯하지만 중앙 백 다섯점을 꼼짝 못하게 하는 맥점이 있다.
1도(정해)
흑1의 한칸 뜀이 느슨한 듯하면서도 백 전체를 꼼짝 못하게 하는 맥점이다.
2도(정해도 계속)
백2의 날일자 탈출에 흑3의 건너 붙임이 好手로 7까지 환격을 유도 한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붙여서 진출을 시도한다면 흑3, 백4를 교환한 후 5, 7로 몰아 붙이는 것이 공격 요령이다.
이하 9까지 <회돌이 축>이다.
4도(실패)
얼핏 흑1이 맥점처럼 보이지만 백2를 선수한 후 4로 젖히는 수순이 좋아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