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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칸으로 역협공하는 작전
문제도
백의 협공에 흑이 손을 뺀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 다만 이 응수에 의하여 외세냐 실리냐, 흑의 결단을 요한다.
[힌트] <공격하고 싶은 돌에는 붙이지않고 반대쪽 돌에 붙여라> 흑은 A냐 B냐는 것이다.
1도(간명)
흑1로 붙이는 것이 제일 간명한 수단이다. 백2에서 6까지 흑은 7로 꼬부려 두텁지만 백은 先手에 만족.
2도(복잡)
1도의 백6으로 밀어 흑7로 막는다. 14까지 다음 계속해서 흑A라면 백B, 흑C, 백D 등으로 힘싸움이 예상된다.
3도(변화)
흑1, 3은 백2, 4로 되지만.....
4도(3도 계속)
흑5이하 10까지는 흑이 싱겁다. 그리고....
5도
흑1 때 백2로 치받는 것은 흑3, 5로 백이 재미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