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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
흑A로 모는 <축>이 흑에게 불리하다고 가정하자. 흑은 끊겨 있는 흑 한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처리하고 싶은데.....
1도(정해)
흑1이 절묘한 타이밍의 맥점이다.
2도(정해 계속)
백2로 한점을 따낸다면 흑3으로 단수하고 5로 뻗어 성공이다. 백△ 두점은 움직이기가 무겁고 또한 흑A가 선수인 것이 자랑이다.
3도(실패)
단순히 먼저 흑1로 뻗는 것은 묘미가 없다. 백2로 씌워 선제 공격을 당해 좌변이 무거워 질 수 있다.
4도(변화)
흑1의 맞끊음에 백2로 두는 것은 속수이며 흑의 바램이다. 3, 5로 백 2점을 <축>으로 제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