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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갇혀 있는 흑 두점을 어떤 방법으로 살려올 것인가?
1도(정해)
흑1이 맥점. 이하 7까지 백을 잡을 수 있다.
2도(변화)
흑1 때 백2로 젖힌다면 흑3으로 끊는 것이 요령. 이하 9까지 살아 큰 이득이다.
3도(실패)
흑1로 먼저 치받는 것은 수순착오. 겨우 <패>로 버텨야 한다.
문제도(흑선)
갇혀 있는 흑 두점을 어떤 방법으로 살려올 것인가?
1도(정해)
흑1이 맥점. 이하 7까지 백을 잡을 수 있다.
2도(변화)
흑1 때 백2로 젖힌다면 흑3으로 끊는 것이 요령. 이하 9까지 살아 큰 이득이다.
3도(실패)
흑1로 먼저 치받는 것은 수순착오. 겨우 <패>로 버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