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문제도(흑선)
화점 붙여뻗기 정석에서 나타나는 모양으로 실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흑이 백 한 점을 끊을 수 있을까?
1도(실패)
흑1, 3은 패기부족이다.
2도(정해)
외워놓자. 흑1로 강력하게 끊고 백2로 뻗으면 흑3을 선수하고 흑5, 7로 뻗고 흑15로 웅크리는 수로 흑이 한수 빠르다.
3도(변화)
흑1 때 만약 백2로 응수하면 흑3의 붙임이 맥으로 역시 흑7에 웅크려 수상전에서 흑이 이긴다.
문제도(흑선)
화점 붙여뻗기 정석에서 나타나는 모양으로 실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흑이 백 한 점을 끊을 수 있을까?
1도(실패)
흑1, 3은 패기부족이다.
2도(정해)
외워놓자. 흑1로 강력하게 끊고 백2로 뻗으면 흑3을 선수하고 흑5, 7로 뻗고 흑15로 웅크리는 수로 흑이 한수 빠르다.
3도(변화)
흑1 때 만약 백2로 응수하면 흑3의 붙임이 맥으로 역시 흑7에 웅크려 수상전에서 흑이 이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