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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실전에도 널리 응용되는 맥이다.
1도(정해)
흑1이 정해이며 오직 이 한수. 흑1과 백1의 선착효과는 안팍으로 30집의 큰 수.
2도(계속)
백2에 흑3 정도 되는 곳.
3도(실패1)
정해를 두지 않고 그림의 흑1이면 백4까지 둔 다음 흑A로 끊어 <패>가 된다.
4도(실패2, 부족함)
이 흑1, 3도 충분하지 못하다. 아무리 先手라 해도 이렇게 되어서는 상대방을 도와주는 꼴이다.
문제도(흑선)
실전에도 널리 응용되는 맥이다.
1도(정해)
흑1이 정해이며 오직 이 한수. 흑1과 백1의 선착효과는 안팍으로 30집의 큰 수.
2도(계속)
백2에 흑3 정도 되는 곳.
3도(실패1)
정해를 두지 않고 그림의 흑1이면 백4까지 둔 다음 흑A로 끊어 <패>가 된다.
4도(실패2, 부족함)
이 흑1, 3도 충분하지 못하다. 아무리 先手라 해도 이렇게 되어서는 상대방을 도와주는 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