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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쉬운 듯 보이지만 의외로 쉽지 않다. 수순이 중요한데 <패>가 되면 성공이다.
1도(정해)
흑1의 날일자 치중이 급소. 실전이라면 쉬 발견하기 어려운 수. 계속해서.....
2도(정해 계속)
백2 이하 흑7까지 <패>가 최선이다. 그리고.....
3도(변화)
<2도>와 다르게 <본그림>처럼 백2로 저항하면 역시 흑9까지 <패>가 되는데 흑의 先<패>가 된다.
4도(수순착오. 실패)
수순을 바꾸어 흑1, 3, 5면 백6으로 막아 아무 수도 없다.
5도(흑의 착각, 실패)
흑1로 밀고 들어갈 때 백3으로 바로 막으면 흑2로 끊어 수가 나지만, 백2로 늦추는 수가 있어 흑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