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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축>은 백이 유리하다는 가정하에 이 언저리에서의 백의 처리를 구상해 보자.
참고도(실패)
백1로 몰고 흑2 때 백3으로 나가는 것은 수읽기 부족. 흑4, 6에 의해 아래쪽 백 석점이 떨어진다.
1도(정해)
백1, 흑2 때 백3 쪽으로 몰아치는 것이 맥이다. 흑4, 6이면 백5, 7로 두점을 잡아 일단락. 우측 백은 타개할 여유가 있다.
2도
<1도>의 흑4를 흑1로 따낸다면 백2를 선수하고 4에 뻗는다. 다음에 백A에 붙여 죄는 수단을 엿본다. 이 결과라면 석점이 잡히더라도 불만이 없다.
3도(실패)
백1로 밀어 좌우 양쪽 <축>을 맞보기하는 것은 흑2에 의해 실패한다. 흑2의 수단이 성립되지 않는 경우라면 백1도 좋은 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