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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A의 단점을 염두에 두고 침착히 수를 읽어 조건없이 흑을 잡아보자.
1도(정해, 패를 피함)
백1로 침착하게 내려서는 것이 조건없이 흑을 잡는 급소. 백1로 A는 흑B로 <패>가 된다.
2도(늦춤이 중요)
계속해서 흑2로 찌를 때 백3으로 늦추는 것이 중요하다. 백5까지 무사히 연결한다.
3도(실패, 현혹)
백1 때 흑2가 백을 현혹하는 수. 백3에 이으면 흑6까지 흑의 계략에 말려든다.
제4도(변화도,침착한 호수)
흑2 때 백3으로 내려서는 수가 침착하다. 흑6으로 한점을 따내어도 백7까지면 두 <눈>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