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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귀의 흑 다섯점 변으로 건너기
1도(정해)
흑1의 일선 젖힘이 해결의 실마리. 백의 응수는 A 또는 B인데.....
2도(정해 계속)
만일 백2의 빈삼각으로 저항하면 흑3으로 선수한 다음 5로 찝어 능히 넘어간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직접 막으면 흑3 단수가 요긴하다. 백4로 따내면 흑5 다음.....
4도(변화 계속)
백6으로 이으면 흑7까지 A, B 맞보기로 무탈하다.
5도(실패1)
백2로 직접 막았을 때 흑3으로 바로 끊는 것은 백4로 따낸 다음 이하 백10까지 흑이 양단수에 걸려 실패.
6도(실패2)
흑1의 마늘모는 백2로 웅크린 다음 6까지 역시 흑의 실패.
7도(실패3)
흑1로 직접 덤비는 것은 백2로 막고 6까지 처리하면 흑은 두 <눈>을 낼 수 없어 역시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