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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안겨 있는 흑 한점을 둘러싼 공방이다. <패>를 조심.
1도(정해)
흑1로 젖히고 백2로 따내면 3으로 내려서는 것이 요점. 이것으로 흑 두점의 건너기를 막을 수 없다.
2도(패)
백△으로 따낼 때 내려서지 않고 흑1로 모행마하면 실패. 백2로 살자고 하고 3의 치중에 4로 <패>가 난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응수하면 3으로 이어 그만이다.
문제도(흑선)
안겨 있는 흑 한점을 둘러싼 공방이다. <패>를 조심.
1도(정해)
흑1로 젖히고 백2로 따내면 3으로 내려서는 것이 요점. 이것으로 흑 두점의 건너기를 막을 수 없다.
2도(패)
백△으로 따낼 때 내려서지 않고 흑1로 모행마하면 실패. 백2로 살자고 하고 3의 치중에 4로 <패>가 난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응수하면 3으로 이어 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