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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잡힌 듯한 흑 두점을 살려 올 수 있다면 백 전체를 궁지로 몰아 넣을 수 있다. 흑 두점을 살리는 맥점은?
재미있는 문제이다.
1도(찝는 맥)
흑1의 찝는 수가 연결의 맥점이다.
2도(정해)
백2의 단수는 흑3, 5로 연결 가능하다.
3도(변화1)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가만히 이어 A, B가 맞보기다.
4도(변화2)
백2로 이어봐도 흑3으로 이어 그만이다.
문제도(흑선)
잡힌 듯한 흑 두점을 살려 올 수 있다면 백 전체를 궁지로 몰아 넣을 수 있다. 흑 두점을 살리는 맥점은?
재미있는 문제이다.
1도(찝는 맥)
흑1의 찝는 수가 연결의 맥점이다.
2도(정해)
백2의 단수는 흑3, 5로 연결 가능하다.
3도(변화1)
백2로 이으면 흑3으로 가만히 이어 A, B가 맞보기다.
4도(변화2)
백2로 이어봐도 흑3으로 이어 그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