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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귀의 넉점 개울 건너기
1도(마늘모)
흑1의 마늘모가 첫 징검다리이다.
2도(정해)
백2에는 3으로 디딤돌을 하나 더 놓는다.
3도(변화도)
흑1 때 백2로 젖히면 3으로 막고 4로 이을 때 5로 밀어 6으로 막을 수 없다. 7로 끊기 때문이다.
4도(변화도)
그럼 백4로 호구치면? 5 선수 후 7로 내려서면 그만이다.
5도(실패)
흑1은 속수로 4까지 실패다.
문제도(흑선)
귀의 넉점 개울 건너기
1도(마늘모)
흑1의 마늘모가 첫 징검다리이다.
2도(정해)
백2에는 3으로 디딤돌을 하나 더 놓는다.
3도(변화도)
흑1 때 백2로 젖히면 3으로 막고 4로 이을 때 5로 밀어 6으로 막을 수 없다. 7로 끊기 때문이다.
4도(변화도)
그럼 백4로 호구치면? 5 선수 후 7로 내려서면 그만이다.
5도(실패)
흑1은 속수로 4까지 실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