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dong 2019. 3. 8.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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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백선)

  실전에서 흔하게 이루어지는 모양이다.
















1도(정해)

  백1의 마늘모가 정해. 같은 마늘모라도 A의 경우도 넘어가지만 <패>가 난다고 가정했을 때 그만큼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백1이 옳다.



2도(계속)

  백△에 흑1, 백2가 된다. 때문에 세칸일 경우에는 언제나 마늘모로 넘는 것이 성공한다.



3도(실패1)

  초급자들은 흔히 백1의 날일자로 착수하여 흑2로 차단당하고 만다. A, B가 맞보기가 되어 백의 실패.



4도(실패2)

  이렇게 백1로 꼬부려도 흑2 등으로 성공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