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dong 2018. 2. 23.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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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도(흑선)

  흑▲을 잘 이용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숙고해 보자.












1도(정해, 숨은 급소)

  실전 이라면 좀처럼 두기 힘든 흑1의 내려섬.




2도(정해 계속)

  백2로 막으면 흑3으로 한칸 뛰어 그만이다.




3도(변화)

  흑1 때 백2로 응수하면 흑3으로 넘어간다. 계속해서.....




4도(변화 계속)

  백4로 흑 두점을 잡으면 5로 밀고 들어가고 7로 젖히고 백8로 먹여칠 때 9로 키워 백을 잡는다.




5도(실패)

  흑1로 미는 수는 악수. 5까지는 외길. 계속해서.....




6도(계속)

  흑7의 먹여침에도 8로 버티고 10까지 <패>가 되기 때문이다.




7도(주의)

  흑1로 먼저 넘어가는 것은 속수. 백4까지 진행된 후.....




8도(계속)

  흑5의 날일자 뿐인데 이 경우는 <패>가 난다. 흑5 대신 흑7은 백8로 막아 그만이다.